종합소득세 환급이란
오늘은 종합소득세 환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라면 종소세를 정확하게 알아야 하는 게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1분 안에 다 읽으실 수 있습니다. 1분만 투자해서 좋은 정보 들고 가시기 바랍니다. 먼저 종합소득세가 환급이 되는 거는요. 그런 프로그램들의 특별한 기능이 있어서 환급이 되는 게 아니고요. 어떤 프로그램을 쓰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이런 관리를 얼마나 잘해 가지고 내가 어떻게 입력하느라 중요한 거거든요. 너무 현혹되지 마시고요. 뭐 세금 줄여준다. 이런 광고 이게 프로그램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이거는 예전에 세무사도 저런 식으로 영업했다. 난리 한 적이 있었거든요. 세무사도 옛날에 어네가 다. 환급해 주겠다. 이게 왜 가능하냐 환급 저도 해드릴 수 있어요. 직접 다. 환급할 수 있습니다. 다. 환급받을 수 있는데 세무사한테 맡겨서 환급받은 사람들은 책임이 없냐 결국은 다 자기 책임이에요. 세무사한테 맡겼는데 심지어 이런 프로그램을 써가지고 잘못 신고했어 그거 누가책임져 줘 아무도 책임 안 져주거든요. 그러니까 중요한 거는 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세금 회계노무 마케팅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서 환급을 받게 해 주겠다는 식으로 이제광고하는 프로그램들이 되게 많잖아요. 그런 앱들이 근데 그게 맞냐 저 좀 회의적인 부분이 있어요.
종합소득세 환급 앱 문제점
왜냐면 종합소득세가 환급이 되는 거는요. 그런 프로그램들의 특별한 기능이 있어서 환급이 되는 게 아니고요. 정확하게 신고하면 얼마든지 환급받을 수 있는 거거든요. 비용이나 공제받을 내역들을 누락 없이 집어넣으면 이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건데 이제 그런 것들을 빼먹었을 때 환급을 못 받고 세금을 더 내고 이렇게 되는 거잖아요. 그래서이제 그런 비용이나 공제받을 수 있는 내역들을 얼마나 꼼꼼하게 잘 잘 챙겨가느냐에 따라서 세금이 크게 달라져요. 그리고 특히 사업자들은 사업 소득을 네 가지 방법 중에 하나로 신고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신고하느라 따라서 세금은 달라지거든요. 소득계산이 달라지니까 세금도 달라지죠 그래서 이 중에서 어떤 게 더 나한테 유리한지 뭐 런 거를 이제 찾아 줄 수 있겠죠 알고리즘이 근데 그거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어요. 어떤 점에서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냐면 예를 들어서 제가 신용 카드를 긁었어요. 근데 내가 신용 카드가 개인적으로 쓴 거면 이제 비용으로 들어가면 안 되고 사업용으로 쓴 거면 비용으로 넣어서 소득을 줄여야 되는데 내가 신용 카드를 쓴 내역이 개인적으로 쓴 건지 사업용으로 쓴 건지 어떻게 알아요. 그걸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잖아요. 예를 들어서 백화점에서 긁었어 그러면은 아거래처가 백화 점이니 개인 유행일확률이 크겠구나 해서 경비로 안 낼 수도 있겠죠 근데 백화점 가서 사업에 필요한 거 뭘 살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러니까 이게 지금 되게 단편적인 예를 들었지만 이 되게 어려운 부분이거든요. 한계가 있는 부분이라서 정확한 신고는 아주 유능한 세무사한테 맡겨도 안 되는 거잖아요. 왜냐면은 내가 신용 카드 쓴 게 사업용으로 쓴 건지 개인용으로 쓴 건지는 나만 알잖아요. 그러니까 결국은 사업자가이런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는 문제고요. 그거를 세무 대리한테 맡겼을 때 그 커뮤니케이션을 잘해주는 게 되게 중요한 거고 신고를 할 때 프로그램을 어떤 프로그램을 쓰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이런 관리를 얼마나 잘해 가지고 내가 내가 어떻게 입력하느라 중요한 거거든요. 사실프로그램은 홈택스 하나의 프로그램이 죠홈택스 가서 하시면 돼요. 홈택스 가서 하면은 똑같아요.
종합소득세 환급 받는 방법
내용만 똑같이 입력하면 똑같이 환급받을 수 있거든요. 똑같이 세금을 줄일 수 있고 그리고 홈택스에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막 다. 해봐도 돼 막제출도 막 해봐도 돼 그러고 나서 마지막에 내가 이렇게도 제출해 보고 저렇게도 제출해 보고 저렇게도 제출해 봐서 아 이렇게 제출했을 때 세금이 제일 싸는구나 그러면 그렇게 이제최종적으로 제출하면 그걸 로 뭐 환급을 받던 세금을 줄이던 이렇게 하면 되는 거거든요. 이렇게 하면 되는데 이런 거를 모르는 상태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쓰면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뭐 이런 식으로 이제 광고가 저한테도 되게 많이 오거 든요. 문자가 요즘에 그러니까 이케아 저 잘못된 거 같아 그리고 실제로저도 작년에 프로그램 쓰면서 이제 보여 드렸잖아요. 계산을 잘 못해요. 아직 잘 못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요. 광고는 열심히 하는데 여기도 뭐 지금제가 해본 건 아니지만 뭔가 계산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는 거 같고이 거는 지금처럼 세금을 더 내도문제지만 사실 작년에 제가 했을 때아마 세금이 덜 나왔을 거예요. 근데 그게 잘못된 방식으로 계산이 돼서 세금이 덜 나오기도 했거든요. 그러면 그것도 문제잖아요. 그러니까 아직은 불안전 그니까 아직은 이 아니고 사실은 이런 프로그램들이 잡아야 될 방향은 뭐냐면 세금을 얼마를 뭐 환급해 주겠다. 뭐 절세를 해 주겠다. 이런 걸로 자꾸 얘기를 하면 안 될 거 같은데 물론 이제 그런 게 광고 셀링포인트가 되니까 이제 그렇게 하는 거겠지만 그렇게 프로그램 개발의 방향을 잡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의미가 없어 그런 기능은 그런 기능은 제가 생각하기엔 의미가 없고요. 지금까지 종합소득세 환급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